TRQ State Trading

2014년도 쌀 관세화 조치 이후 408,700톤에 대한 글로벌 쿼터 운영계획으로 변경됨에 따라 본사는 2016년부터 해당 물량의 용도(밥쌀용, 가공용)별, 곡종(장립, 중립, 단립, 통합곡종, 쇄미)별 쌀 도입 입찰에 참여하여 낙찰 받아 aT농수산식품유통공사로 납품하고 있습니다.


1. 단립종 쌀

2. 중립종 쌀

3. 장립종 쌀

4. 쇄미

1.단립종 쌀 – 낱알의 길이가 짧고 둥근 모양의 품종으로 전 세계 쌀 생산량의 약 10% 차지하는 품종입니다. 기름지고 찰기가 있으며, 한국과 일본 등지에서 주식으로 이용합니다.

2.중립종 쌀 – 단립종과 장립종 사이 길이로 낱알의 크기가 중간 정도인 품종입니다. 단립종에 비해 찰기가 덜 한 편이며 미국산 칼로스쌀이 대표적입니다.

3.장립종 쌀 – 길이가 긴 쌀로 흔히 ‘안남미’ 라고 불리며 전 세계 쌀의 90%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쌀 품종입니다. 모양이 길쭉하고, 찰기가 없어서 밥알이 분리되는 특징이 있습니다.

4.쇄미 – 쌀의 도정 시 발생하는 부산물로 벼알이 깨지거나 갈라져서 생긴 부스러기를 말합니다. 전분함량이 높고 조섬유 및 조회분 함량이 낮은 것이 특징이며 베트남에서는 “껌떰”이라 부르는 싸라기밥을 먹습니다.


TRQ Non-GM 대두

본사는 국내 수급부족인 WTO TRQ Non-GM 대두를 기내 납품하기 위하여 제3국에 진출하여 생산 가공 및 유통망을 구축 중에 있습니다. 해외농업개발기업의 목표를 가지고 안정적인 생산과 수급을 통하여 대한민국과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입니다.


TRQ 참깨

전 세계적으로 참깨는 식문화에 없어서는 안되는 건강한 식자재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. 하지만 대한민국의 참깨 생산률은 소비량의 8분의 1밖에 안 되는 것이 현재 실정입니다. 이에 본사는 세계 최대 참깨 생산국인 미얀마, 중국과 함께 양질의 참깨를 현지 생산, 가공하여 국내에 안정적으로 유통하고 더 나아가 전 세계로 수출하여 많은 고객의 건강을 책임질 것입니다.